빈센트 크로울리와의 대담

 

'사탄의 교회'의 간부인 Vincent Crowley와의 인터뷰내용입니다. 읽어보시면 그의 악마주의자로서의 신념이나 사상, 태도를 대충이나마 볼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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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1997 10 29일의 안톤 라비의 작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 무엇이든 기회를 주고싶은데...

VINCENT CROWLEY:

그날은 그렇게도 중요한 한 동지가 사라져가는 것을 보아야했던 슬픈 날이었다. 하지만, 그는 이미 그의 시대를 맞이했었다. 그는 가장 충만한 삶으로서 그의 삶을 살았고 현대악마주의(Modern Day Satanism)라는 강력한 운동을 창조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그의 존재가 그리워질 것이지만, 그의 유산은 레프트핸드패쓰(the Left Hand Path/역자주:외부적존재가 아닌 자기자신또는 그 내부를 자기구원의 매개체로 보는 신비-종교적 철학의 통칭으로, 여기서는 안톤 라비가 창시한 현대악마주의를 말하고 있다)를 추구하는 우리들 모두의 속에 여전히 살아있을 것이다. 그는 내가 진정으로 존경하고 동경하던 사람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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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 라비(Zeena LaVey) 라슨(Bob Larson)에게 말하길 그녀 자신이 저주를 통해 안톤 라비의 죽음을 이끌었다고 주장했다. 나는 그녀를 '사탄의 교회'에서 별로 좋게 보고있지 않은 걸로 생각하고있다. 그녀나 그녀의 주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VINCENT CROWLEY:

그녀는 말할 가치조차도 없다. 지나와 그의 남편인 마이클 아퀴노와 '세트의 사원'은 모두가 매체의 관심을 더 끌어보려고 그런 거짓말을 조작해낸 쓸모없는 기생충들이다. 나는 그들을 개인적으로 전혀 알지못하지만, 나에게 저주를 거는 것따위는 전혀 두렵지않다고 말하고싶다. 그런 것들은 전부다 애처로운 농담일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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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의 "맨스나이트 현상(Mansonite Phenomenon)" 친숙할 걸로 생각한다. 내가 아는 한에서는, 악마주의는 신입 개종자들과 단지 하나의 새로운 유행에 끌려가는 양떼들에 지나지않는 사람들로 갈수록 넘쳐나고 있다고 본다. "맨스나이트(역자주:마릴린 맨슨의 추종자)" 마릴린 맨슨에 대한 생각을 말하자면?

VINCENT CROWLEY:

마릴린 맨슨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볼 때 '피리부는 사나이'이다. 그는 그의 노예가 되고싶어하는 수많은 추종자들을 갖고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는 그가 자신의 경력을 위해 정신이 나약한 자들을 이용하는 데에 아무런 반감도 없다. 라비(LaVey)가 이전에 "이용당하는 편이 이용가치도 없는 것 보다는 낫다"고 언급하기도 했듯이, 그런 추종자들의 대다수는 정확히 그 말 그대로라고 할 수 있다. 나는 맨슨이 장려하고있는 원칙들에 대해 일부 반대할 수도 있겠지만, 대중선동가로서의 그를 존경한다. 혹시 누가아는가, 그의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중 일부가 더 높은 수준의 현실주의자로 진화하게 될 지! 고로 나의 의견으로는 헌신할 곳을 찾고있는 많은 자들에 대한 대중선동자가 됨으로써 마릴린 맨슨은 진실로 악마적이라고 할 수 있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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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단순히 "악마의 성경"의 내용에 동의하는 것이 사람을 명의 악마주의자(라비식의 의미로) 만들어줄 있다고 생각하는가, 아니면 이상의 뭔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가?

VINCENT CROWLEY:

한사람의 악마주의자가 된다는 것은 그 철학에 동의할 뿐 아니라 그것을 자신의 삶에 적용하는 것이다. 악마적인 사람들은 진정한 자연의 법칙에 따라 살아간다는 사실에 의해 진화의 더 높은 단계에 올라와있는 사람들이다. 한사람의 악마주의자는 태어나는 것이지,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ANNOUNCER:

인간 존재(개체의 수준에서) 핵심과 진화를 추구하는 많은 다른 악마주의기구들이 있는데, 그들은 악마주의를 실제적인 경험과 마술적인 경험 두가지 모두를 통해 인격과 의지의 더욱 심원한 경지에 이르는 특정한 방법론으로서 보는것으로 생각된다. 그들에 비하면 "사탄의 교회"는 진화적 단체라기보다는 좀더 철학적인 단체라는 생각이 든다. 당신은 개인적으로 더욱 진화해나가기 위해서는 개인의 잠재력을 각성하고 엄정한 도전에 착수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않는가?

VINCENT CROWLEY:

나는 그 진술의 전제에는 동의할 수 없다. "사탄의 교회"는 철학적 기구 그 이상의 것이며, 핵심요원들 사이의 진화적 노력을 사람들이 모르고 있어 그렇게 생각되는 것일 뿐이다. 그리고 나는 개인이 그 자신을 향상시키기위해서는 그/그녀의 한계점을 초월하여 진화하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형질들의 많은 부분은 이후 그 후손에게 물려질 것이며, 그 형질들은 인류의 자질을 더욱 향상시키게 될 것이다.

ANNOUNCER:

"사탄의 교회"는 기독교화된 사회와 가치관들에 "반대자(adversary)"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 당신은 '저항(rebellion)'이라는 것이 악마주의가 표명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또는 그것이 당신을 개인으로서 진보시키는 있어 또하나의 발걸음이라고 보는가?

VINCENT CROWLEY:

저항은 사회속의 도덕적 장애로부터 자신의 거리를 유지하는 데에 필요한 것이기도 하지만, 나는 그것이 독립적인 개인으로서의 '당신만의 결론'으로 회귀하는 데에 있어서의 첫걸음이라고 본다.

ANNOUNCER:

당신은 악마주의의 정수(精髓) 기독교적 윤리구조에 반대하는 것이라는 데에 동의하는가, 혹은 그렇게 느끼는가?

VINCENT CROWLEY:

둘 다이다. 많은 사회에서 기독교는 유효관례화되어있다. 이 "신성한 전염병"의 족쇄를 깨뜨리고 신성(神性)으로서의 진아(眞我)를 발견하는 것은 우리 자신들의 몫이나, "사탄"의 이름은 오늘날의 대중적 유행에 따라 하나의 '원형(原型;archetype)'으로 사용된 것이다. 우리는 동시에 여러 다른 종교들도 거부한다. 악마주의는 자기자아와 그 어두운 면에 더욱 가까이 다가서게 하는 '비종교적 종교' 그 이상의 것이다.

 

ANNOUNCER:

아메리카 악마주의자들은 ()기독교도임에 안주하고 기독교로부터의 궁극적인 유리를 시도하지 않는다는-기독교에대한 타자(他者;alter-ego; 다른 자기) 되는 것에 몰두하는 데에 자신들을 제한하고 있다는-사실등으로인해 유럽 악마주의자들의 비판을 받은 적이 있었다. 사람들은 법률의 많은 부분이 '기독교도연합'(회원수가 30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 로비의 영향을 받으며 다른 기독교도들도 많은 기구들을 운영하고있는 미합중국과 그들간의 문화적 차이를 모르고있는 것같다. 그들이 여러 분야에 끼치는 효과가 궁극적으로는 우리들에게까지 미치게 된다는 사실을 포함해서, 당신은 기독교성에대한 노골적인 대항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가? 당신은 기독교에 대항한 전쟁, 그리고 궁극적 멸절이 실행가능한 목적지라고 생각하는가?

VINCENT CROWLEY:

과거에 내가 'the Order of the Evil Eye' 교단을 해산했을 때, 나는 그 흑/사/병을 퇴치하는데에 우리의 정력이 낭비되고있다고만 생각했었다. 그러나, 그 쓰여진 힘들은 다시 충만한 위력으로 재생산되어 돌아왔고, 따라서 나의 관점은 달라지게되었다. 아메리카는 "종교의 자유"라는 조항을 포용하기 위해 반/드/시 기독교와 싸워야한다. 직면하자. 미합중국은 그들의 관점을 우리에게 강제하려는 한 무리의 /신/을/ 두/려/워/하/는/ 무리들에의해 굴러가고 있다. /엿/이/나 먹/여/주/자. 우리는 떳떳히 일어서서 우리의 자유를 지킬 필요가 있다. 유럽 악마주의자들에 대해서 말하자면, 그들역시 우리들과 똑같은 문제를 갖고 있다. 당장 유럽에 가서 그곳의 주된 신앙체계가 무엇인지 물어보라. 난 틀림없이 기독교라고 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러니, 모든 걸 다 안다고 생각하는 바보들은 닥치라고 해도 좋다. 만약 누군가가 기독교를 파괴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고 한다면, 그것도 좋다. 그것역시 그들의 의견일 뿐이니까. 나의 의견은 그것을 이 행성의 표면으로부터 닦아내 버리는 것이다! 나는 이 왜곡된 유대 종교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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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관점으로는 악마주의자와 단지 반기독교인인 사람과의 차이는 존재하는가? 만약 차이가 존재한다면, 무엇인가?

VINCENT CROWLEY:

그렇다. 악마주의는 단지 반기독교인이 되는 것보다는 훨씬 심원한 것이다. 그것은 당신의 삶을 살아가는 철학적이고 마술적인 방법인 것이다. 그것이 많은 사람들의 문제거리이기도 하며, 그들은 악마주의의 진정한 깊이를 알지못한다. 하지만 난 그래도 괜챦다고 본다. 왜냐면 악마주의는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ANNOUNCER:

당신은 타인들이 보기에 ()악마적이라고 생각될 만한 개인적 관점을 가진 것이 있는가?

VINCENT CROWLEY:

나는 내가 표명하는 모든 것이 악마적이라고 생각한다. 이 말이 어떤 이들에겐 극단적으로 비칠 지도 모르지만, 그 말 자체가 악마적인 것이다.

ANNOUNCER:

마도사(魔道師;Magister)라는 직함은 당신에게 어떤 의미인가?

VINCENT CROWLEY:

'마도사'라는 것은 교권체계의 하나가 되는 동시에 이 운동세력의 대표자가 되는 것을 뜻한다. 나는 아케론(Acheron)의 초창기에 라비(LaVey)박사에의해 회원이 되었다. 그 이후 박사는 나를 '신부'로 만들었고, 후에는 '마도사'로 승격시켜주었다. 이것은 악마주의를 자신의 삶속에 적용하고 그 업적을 통해 공헌을 한 자들에게 부여되는 호칭이다. 이것은 진정한 선도자로부터의 존경을 뜻하는 직함인 것이다.

ANNOUNCER:

하나의 조직기구로서 "사탄의 교회"가 개개의 멤버들에게 얼마나 도움을 제공해주고있다고 생각하는가? "사탄의 교회"에 대한 대다수의 정보나 접촉은 대외적으로 제공되고있으므로 비회원에게도 얼마든지 개방되어있다. 당신은 "사탄의 교회"의 멤버쉽을 단순히 "악마주의운동"에 대한 지지의 표명이라고 보는가, 아니면 뭔가 궁극적으로 멤버에게 도움이되는 것이라고 보는가?  

VINCENT CROWLEY:

그것은 그 멤버자신에 달려있다. 만약 당신이 멤버쉽카드를 얻기만을 원한다면, 당신은 단지 "악마주의운동"을 후원했을 뿐일 것이다. 하지만, 좀 더 깊이 정진하기위해 멤버가 된사람들은 이후 더 높은 경지에까지 끌어올려진다. 만약 "사탄의 교회"가 당신에게 직접 정답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면, 당신은 정말로 악마주의자가 아닌 것이다. "사탄의 교회"는 두뇌집단(think tank)이지, 양떼들의 피난처가 아니다.

ANNOUNCER:

근래들어 점점 더많은 사람들이 "나는 나자신의 신이다"라고 말하기시작하고 있는 것같다. 당신은 자신보다 고원한 어떤 것에대해서도 인정하지않는 자신을 신으로 만든다고 보는가? 또는 당신은 '긍지'가 개인적 성취의 토대와 동시에, 목표와 도전을 극복해낼 능력을 낳을 있다 보는가?

VINCENT CROWLEY:

많은 사람들은 자기들 자신들에대해서 기분좋게 느낄 다른 방법이 없기 때문에 '긍지'의 의미를 잘못이해하게 되고, 그래서 기독교도들만큼이나 "망상"에 집착하는 궁극적 결점을 범하게 되는 것으로 보인다. 나는 내자신이 나의 운명의 지배자라는 사실 때문에 나자신의 신(神)인 것이다. 그렇다. 어떤 사람들은 그런 말을 하는 것에 의지하려할 뿐이지만, 우리들중의 일부는 오히려 그런 말을 할 근거를 갖고있는 것이다. 악마주의자들은 자기자신들의 신들인 것이다!

ANNOUNCER:

당신은 당신의 밴드인 아케론(Acheron) 재적함으로써 데스/블랙메틀 (death/black metal scene) 깊이 연관되어있다. 당신은 악마주의와 오컬트를 고찰할 만한 지성도 없는 소위 "악마적인"밴드들에대해 혐오감을 느끼진않는가? 혹시 특별히 싫어하는 밴드가 있다면?

VINCENT CROWLEY:

일면 그러면서도 반면 그렇지않다고도 할 수있다. 그렇다. 악마주의가 무엇을 뜻하는 지도 모르고 악마적인 이미지만을 사용하는 밴드들을 본다는 건 내겐 성가신 일이지만, 그런 일로 기분을 잡칠 가치도 없다고 생각한다. 진정한 악마주의가 무엇인지를 아는 자들은 진정한 것을 찾게 될 것이다.

ANNOUNCER:

뮤직씬 외부에서 당신이 특별히 싫어하는 사람이 있는가? 그리고, 있다면 ?

VINCENT CROWLEY:

물론이다. 하지만 나는 비누곽을 들고앉아서 그자들이 얼마나 개X같은지를 알리고싶진 않다. 왜 그 불쌍한 작자들을 공개적으로 욕하고 그 이름들을 언급해야겠는가.

ANNOUNCER:

마지막 코멘트는?

VINCENT CROWLEY:

정화(淨化)의 날이 당도했으며, 이제 지금 이 세계를 우리자신들의 것으로 되찾을 때다!